본문 바로가기

현장속으로/세미나

해커가 노리는 정보 안전하게 지키려면 필요한 것

IT 환경이 급격히 변화함에 따라 사이버 공격 및 보안 위협은 나날이 더 고도화합니다. 이에 안철수연구소는 1026일 서울 J.W. 메리어트호텔에서 ACCESS(AhnLab Computing E-Security Service) 전략을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보안 위협 대응 방안을 제안하는 ‘AhnLab Integrated Security Fair 2010’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금융, 통신, 교육, 유통 등 관련 업계 IT 관리자 및 보안담당자는 물론 보안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및 청소년까지 총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 

김홍선 안철수연구소 대표이사는 ‘IT 패러다임의 변화와 보안 이슈라는 주제의 발표로 행사의 문을 여는 한편 전체 프로그램의 진행을 도맡아 참석자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주제 발표뿐 아니라 안철수연구소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보안 이슈에 대한 궁금증을 현장에서 해결할 수 있는 전시 공간도 마련되어 많은 참석자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생생한 현장을 소개합니다.

오후 1시 30분부터 시작된 행사. 행사장에 들어서니 입구에 마련된 안철수연구소 제품 별 부스가 눈에 띕니다.

스마트폰 보안 솔루션 V3 모바일, V3 모바일 플러스

스마트폰 보안 솔루션 V3 모바일, V3 모바일 플러스

웹쉘 탐지 보안관제 서비스

DDoS 전용 장비 트러스가드 DPX와 통합보안관리 장비 APC 어플라이언스

DDoS 전용 장비 트러스가드 DPX의 관리 화면

IT 관리자 및 보안에 관심이 많은 참석자들은 파란색 셔츠를 입은 안랩인들에게 궁금한 점들을 자유롭게 물어봅니다. 고객의 궁금증에 자세하고 친절하게 답해드리는 안랩인들의 모습입니다.
본 행사가 시작되고, 김홍선 대표가 환영 인사와 함께 '변화하는 IT 패러다임과 보안 이슈'를 발표합니다.
이날 행사에는 조금은 특별한 손님도 있었습니다. 바로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보안동아리 학생들이었는데요, 발표 내내 초롱초롱한 눈으로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어지는 순서는 시큐리티대응센터 전성학 본부장의 발표였습니다. 전성학 본부장은 최근 이슈인 각종 악성코드 문제 분석 및 이를 위한 대응 기술인 'AhnLab Smart Defense'를 소개했습니다.
잠시 쉬는 시간을 가진 후 제품마케팅팀 김우겸 대리의 DDoS 공격 대응 기법 및 트러스가드 DPX 소개, 사업기획팀 이상구 차장의 보안 관제 트렌드 및 안랩의 서비스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15분 간 주어진 Coffee Break에는 참석자들이 간단한 다과를 들며 발표자에게 직접 질문을 던지기도 하고, 평소에 궁금해하던 점을 물어보기도 합니다.
이어서 인터넷 뱅킹 등 일상생활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웹 보안의 이모저모와 사이트케어(SiteCare) 트러스라인(TrusLine)의 소개를 사업기획팀 김창희 과장이 맡았습니다최근 화두인 스마트폰 보안 위협과 그 대응 방안은 모바일개발팀 최은혁 팀장이 발표했습니다.
끝으로 김홍선 대표가 컨버전스 시대의 통합 보안 전략을 소개하면서 이 날 행사는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참석자에게는 오늘날의 보안 이슈와 IT 트렌드는 물론,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Ahn


사내기자 이동현 / 안철수연구소 커뮤니케이션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