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랩人side/포토안랩

열정 넘치는 기업의 직원 교육은 1%가 다르다

안랩(구 안철수연구소)은 매년 정기적으로 전사원이 필수적으로 참여하는 교육 프로그램인 '안랩 스쿨'을 진행한다. 올해는 8 27일부터 30일까지 1 2일 간 총 2회에 걸쳐 강원도 오크밸리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테마는 열정’. 위대함으로 이끄는 열정의 힘이란 주제로 진행했다태풍까지도 잠재웠던 안랩인의 열정그 뜨거웠던 안랩 스쿨 1 2일 현장으로 함께 가보자~! 

 

첫째 날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실행이 답이다의 저자인 아주대 심리학과 이민규 교수가 안랩인을 찾아왔다. 이민규 교수는 "열정은 실행이 답"이라며 1%만 어제와 다르게, 1%만 남다르게 실행하자는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른 아침 출발에 출출했던 안랩인은 꿀맛 같은 점심을 먹고 삼삼오오 짝지어 즐거운 오후를 보냈다. 

 

점심을 먹고 나른해질 무렵 안랩인을 쉴틈없이 웃기고 감동시킨 이는 남극 기지 대장 윤호일 박사이다. 지성미 넘치는 외모와 스마트한 분위기의 멋진 중년 신사가 무대에 등장하자 조용했던 무대는 윤호일 박사의 온몸에서 뿜어 나오는 열정으로 뜨거워졌다. 수없이 죽을 고비를 넘기면서도 매년 대장 완장을 차고 남극에 들어가는 윤호일 박사머리 끝부터 발 끝까지 에너지가 넘치는 그의 열정이 안랩인의 마음까지도 뜨겁게 달구어 놓았다. 

 

맛있는 간식과 함께 하는 즐거운 휴식 시간! 간식이 언제 있었냐는 듯, 순식간에 사라져 버렸다간식 코너에 마련된 또 다른 재미 포토 존. '용감한 녀석들'이 되어보는 안랩인들!! 용감한 안랩맨!

베스트 포토 수상을 한 IT 인프라팀.

 

열정 로드맵! 시간. 5년 후, 10년 후 안랩인은 어떤 모습으로 성장해 있을까? 각자 이루고 싶은 꿈을 찾아 그 꿈을 이룬 모습을 상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생의 경로를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 고민도 하고 서로 웃어도 보는 안랩인들^^ 

 

강의도 즐겁지만 안랩인의 열정이 가장 많이 느껴졌던 것은 역시 열정 한마당! 조별 활동 시간이다.

어렵지만 콜라도 원 샷 하고! 

  

이번엔 줄넘기 왕에 도전도 해보고 

게임에서 우승한 사람에게는 안랩의 임원들이 직접 편지를 써서 기증한 의미 있는 책이 증정되었다.

 

1차수 열정한마당 영예의 1등 조는 15조가 차지해 50만원 상당의 외식상품권을 수상했으며 18조와 16조가 나란히 2등과 3등을 차지해 각각 20~30만원 상당의 외식상품권을 수상했다.  

첫날의 하이라이트는 안랩인의 희망을 담은 로켓 풍선 날리기!

안랩인의 소원과 응원을 담은 로켓 풍선이 모두의 선을 거쳐 연회장을 한 바퀴 돌고 들어왔다. 

 

 

 

 

 

워크숍에 빠질 수 없는 치킨과 맥주!로 서로 몰랐던 직원들과 인사도 나누고 

 

이어진 특별한 콘서트! 인사팀 안현진 팀장과 어플라이언스 Q&A팀 신태수 팀장의 클래식 기타와 하모니카 연주가 어우러진 환상의 라이브 콘서트가 펼쳐졌다. 목소리까지~ 김광석이 살아있는 듯환상적이었다. 

 

이렇게 오크밸리에서의 첫 날이 끝나고... 

 

둘째 날

 

이틀째 아침. 뉴스에서 연일 계속되는 태풍 덴빈과 볼라벤의 소식에 걱정이 되기도 했지만 안랩인의 열정 때문인지 안랩 스쿨이 열린 오크벨리엔 태풍마저 비켜갔다. 


재치있는 입담과 유머로 안랩인의 아침을 깨워준 둘째 날 첫 손님은 더블유인사이츠의 강민정 부원장. ‘성희롱 예방 교육이라는 다소 딱딱한 주제를 재미있는 입담으로 풀어냈다. 

 신규 입사자와 생일 맞은 사람을 축하해주는 자리도 마련되었다.  

 

둘째 날은 안랩 식구들을 위한 특별한 강의로 구성되었다첫 순서로 안랩의 명강사 IT 인프라팀 박제석 팀장의 보안 교육이 진행되었다안랩인에게 보안은 필수 

이번 안랩 스쿨의 대미를 장식한 것은 김홍선 대표의 랩업 강의. 

전직원이 안랩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특별한 강사진으로 구성된 이번 안랩 스쿨은 어느 때보다도 열정적인 참여와 성원으로 막을 내렸다내년 안랩 스쿨을 기약하며 아름다운 오크밸리에서의 일정이 끝이 났다. 


안랩 스쿨은 끝났지만 안랩인의 열정 발산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Ahn


사내기자 오지나 / 안랩 커뮤니케이션팀 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