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안라이프/고팀장에게 물어요

"PC주치의님~ 집엔 언제 오시나요?"


PC주치의 서비스를 하다보면 몇 가지 에피소드가 생깁니다. [PC주치의 고팀장을 당황케 한 고객 사연]에서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말씀드렸는데요. 이번에는 PC주치의들이 고객님들께 알려드리고자 하는 사항이 있어서 "이것만은 아셔야 합니다"라는 시간으로 잡을까 합니다. 봄 같지 않은 요즘처럼 무더운 여름 날씨에 여유로운 아이스커피와 같이 이야기를 나누어 보겠습니다.

1. 예약했습니다. 언제 집으로 오시나요?

간혹 연세가 많으신 분이나 저희 서비스 지원 방법을 잘 모르시는 고객이 있습니다. “고객문의사항: 예약했습니다. 2시까지 방문부탁 드립니다.”


아시다시피 PC주치의들은 인터넷 기반으로 원격지원하는 팀이라 직접 방문 서비스를 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원격예약을 하시곤 언제 오는지 물어보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다시금 안내해 드립니다.

고객님~ 저희는 방문 서비스를 지원해 드리지 않습니다. 예약하신 시각에 맞춰 전화로 연락 후, 원격으로 PC 점검을 해 드립니다. ^^




2. 이전 증상과 동일합니다. 다시 원격지원해 주세요.

간혹 원격 지원을 해드린 지 몇 달이 지나서 같은 증상으로 다시 원격 지원을 요청하시는 고객이 있습니다.

고객님~  동일 증상에 대한 재문의는 1주일 이내에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ㅠㅠ


3. 여기는 PC방입니다. 20대 PC를 점검해주세요.


최근 개인이 아닌 회사 제품으로 구매하신 고객이 원격 지원을 요청하시기도 합니다.  그래서 "여기는 OOPC방입니다. 20대 PC가 이상이 있는데 점검해주세요.” “병원 관리 프로그램이 작동이 안 됩니다. 점검해주세요.”라고 요청하기도 합니다.

V3 365 클리닉은 개인 사용자를 위한 통합보안 제품입니다. 그래서 기업이나 단체에서는 사용하시면 아니 되옵니다. 기업이나 회사 사무용으로 사용하시려면 V3 Internet Security 8.0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기업고객님~ PC주치의는 개인고객용 서비스입니다. 죄송하지만, 이런 경우는 기업용 제품으로 구매하시고, 기업용 고객을 위한 기술지원센터 2186-3000으로 연락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ㅠㅠ


4. 인터넷 좀 되게 해주세요.

최근 윈도우를 재설치하시거나, 랜카드 불량으로 인해 인터넷이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런데 인터넷이 안 된다며 인터넷이 되게 해 달라는 문의를 하는 고객들도 있습니다. PC주치의들은 인터넷을 통한 원격 점검을 하기 때문에, 인터넷이 되지 않는 경우 저희들이 서비스를 할 수 없게 됩니다. 

고객님~~ 인터넷이 안 되는 증상은 우선 고객님의 ISP(인터넷 공급업체)를 통해 확인을 먼저 받으신 후, 저희 PC주치의를 찾아 주세요.^^


마지막으로 PC주치의 "해결사 고팀장"의 한마디

V3 365 PC주치의 서비스를 받으시는 고객님~ 최대한 저희 팀 모든 PC주치의들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데,  PC 원격 서비스로 해결하기 힘든 문제도 있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의 시스템 오류로 인한 문제 등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도 다소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해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그럼 앞으로도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오늘도 활기차게 고객님들을 맞이하겠습니다.

바이러스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ADIOS~~~!!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팀장'은 안철수연구소 V3 365 클리닉 PC주치의 팀장입니다. 혼자서 해결하기 어려운 PC, 인터넷 문제가 있다면 V3 365 PC주치의를 찾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