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안라이프/리뷰&팁

V3는 보안만 책임진다? NO, PC주치의 서비스 받아보니

V3 365 클리닉 PC주치의 패키지를 체험신청한지 며칠되지 않은 지난주 목요일, 생각보다 빨리 제품이 도착했다. 안철수 박사님이 메인모델로 나온 박스 안에는 안철수박사님 친필싸인과 좋은 덕담이 들어있는 카드, 제품설치 CD 와 사용설명서가 들어있다. 안철수 박사님이 직접 모델로 나오신걸 보면 야심작이 아닐까 싶었다. 


미리 언론 등에 소개된 V3 365
클리닉 PC주치의의 특징으로는
1.
집에서 편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점

2. 안철수 연구소의 보안 전문가들에게 진단을 받을 수 있다는 점

3. 오전 9시부터 밤11시까지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점

4. pc로 원격서비스는 물론 상담원과 전화로 연결되어 점검내역의 진행상태를 직접 볼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한 개의 CD 3대의 PC에 동시 설치가 가능한 점도 내가 느끼는 큰 장점이었다.


사용설명서에 pc주치의 이럴 때 이용하세요! 에 따르면 (pc속도의 느림과 잦은 오류, 바이러스 감염의심, 인터넷 쇼핑/뱅킹 및 서핑 중 오류, pc전문가에게 주기적으로 케어)나는 불행하게도 거의 다 해당되었기 때문에 제품을 설치하자마자 바로 검사를 받았다.


위에서 언급했듯 밤 11시까지 서비스를 받게 할 수 있는 점은 직장인들에게 특히 좋은 거 같다. 나는 아침 12시로 원격지원서비스를 요청해놓고 기다렸다. 12시 조금 안되서 전문가분이 직접 전화를 해주셨고 나는 원격지원을 틀어놓고 주로 컴퓨터의 어떤 부분을 보시는지 관찰만 했다.


PC주치의 원격지원 사용기
내가 느꼈던 컴퓨터의 불만사항은 인터넷 사용 도중 갑자기 시스템이 멈춰버리는 것과 느린 속도였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12시부터 2시까지 2시간 동안 꼼꼼히 문제의 원인이 될만한 것을 물어보시고 자주 전화하셔서 컴퓨터의 상태를 체크해주셨다. 또한 내가 볼 때마다 컴퓨터가 멈춰버리는 동영상이 있었는데 어떤 동영상인지도 물어보시고 직접 들어가서 오류를 확인해 주시는 세심함에 놀랐다. 그리고 제어판 프로그램 삭제에서 불필요한 프로그램이라고 간주되는건 삭제하고 내 PC에서 발생한 dmp파일은 안철수 연구소로 보내져서 오류원인을 알아본다고 하셨다.


그런데 점검 서비스가 1시간 반을 지나갈 무렵 갑자기 급한 일이 생겨서 동생에게 노트북 좀 대신 봐달라 부탁하고 일을 보러 갔다. 예전에 수리 기사 아저씨를 불렀을때, 원인을 모르시겠다며 해결책 없이 그냥 가셔서 서운하기도 하고 컴퓨터산지 얼마 안되었는데 벌써 이러나 짜증도 조금 났었던 경헙이 있었어서, 이번에도 솔직히 별로 기대를 하지는 않았다.

그냥 '또 안된다하면 어쩔수 없이 쓰지 뭐' 라는 마음이 컸다. 집에 돌아왔을 때 동생이 컴퓨터에 대해 별 문제 없고 사용후기 써달라고 그러셨어~’ 이러길래 아 또 문제가 없구나 별로 나아진게 없겠네 싶었다.

근데 인터넷을 켜보니 지난번보다 속도가 조금 빨라진거 같고, 그 문제의 동영상을 재생시켜봐도 컴퓨터가 다운되는 일 없이 잘나왔다! 덕분에 나는 내가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 동영상을 다 볼 수 있었다. 점심시간을 훌쩍 넘긴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세심하고 꼼꼼하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V3 365 클리닉 PC주치의 쓰다가 다른 보안프로그램 사용하라고 하면 못할 거 같다.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V3 엔진으로 악성코드를 잘 잡아줘서이기도 하지만 가장 중요한 이유는 바로 '원격지원의 맛'을 알아버렸기 때문이다!

이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게 해주신 분들을 비롯하여 고쳐주신 전문가님께 너무 감사하다. 안철수연구소 파이팅! Ahn


대학생기자 양희은 / 성신여대 컴퓨터정보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