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산책/현장속으로

가정의 달 가족과 함께 갈 만한 세계광엑스포

3D 입체로 실감나게 즐기는 주제 영상, 빛으로 맛보는 기쁨, 노여움, 사랑 그리고 즐거움. 이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때가 왔다.

지금 광주는 ‘세계 광엑스포’(http://www.photonics-expo2010.org)로 온 시가지 곳곳이 빛으로 물들었다. 지식경제부와 광주광역시 주최로 5월 9일까지 열리는 광엑스포는 ‘미래를 켜는 빛’이라는 주제로 9개의 빛 전시관과 빛분수, 영상쇼, 거리축제 등 풍성한 행사가 열린다. 이에 참가하는 업체들 은 광엑스포가 열리는 기간 동안 신기술ㆍ신제품발표 세미나를 진행하고 부대행사로는 광산업 구인행사, 학생 발명 광산업 동아리 공동관 운영 등이 마련된다.


상무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광엑스포는 빛주제영상관, 빛하늘모험관, 빛우주누리관, 빛과학체험관, 빛산업기술관, 빛도시생활관, 빛희노애락관, 시민파빌리온, 태양광홍보관으로 마련되어 시민들에게 다양한 주제들을 선보이며 빛의 모든 영역을 담아낸다. 3D 애니메이션 ‘시드라이트’를 비롯해, 국내 최초 소유즈 우주선 실물 전시, 재미있는 놀이로 빛에 대한 호기심을 풀어보는 생생한 빛 과학교실, 태양광의 발전 원리를 배우고, 빛과 그림자를 이용한 태양광 놀이터는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한다.

또 나만의 무대 조명을 직접 연출해볼 수 있고, 암흑 속 한 줄기 빛만으로 작품을 감상하는 색다른 재미를 느껴볼 수도 있다. 또 금남로 공원에서는 푸른색 사슴 모양의 작품 ‘블루’와, LED 조명으로 장식된 웨딩 드레스를 입은 모델들의 거리 퍼포먼스가 열리기도 한다. 광주의 한 시민은 “광주가 빛고을이라는 명성답게 광엑스포를 성황리 개최해 정말 자랑스럽다. 아이들이나 지역시민들에게 좋은 귀감과 교육이 될 것 같다.”라고 기뻐했다.

가정의 달을 앞두고 어디를 갈까 고민하는 이에게 강추한다.

광엑스포 전경1


광엑스포 전경2


고대 서구 촛대 양식


빛 때문에 피해를 보는 하늘의 별들


나도 기상 캐스터


문경은과 함께하는 농구교실 '나도 문경은을 따라잡는다'

밤에 더 아름다운 작품. 출처 : http://www.newstown.co.kr/newsbuilder/service/article/mess_local.asp?P_Index=84762


빛의 사계. 출처 :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42446



대학생기자 박건우 / 전남대학교 산림자원조경학부


무슨 일을 하든지 마음을 다하여 주께 하듯 하고

사람에게 하듯 하지 말라 골로새서 3:23
깨어있어 준비하는 행동하는 양심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