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안라이프/리뷰&팁

무제한 원격수리 V3 365 PC주치의 간단 사용기

일반 사용자에게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프로그램은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닙니다. 또한 보안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문외한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 동안 무심코 지나쳤던 보안 프로그램에 대해 초보자 입장에서 탐구해 본다는 것도 흥미로운 일입니다.

많은 악성 프로그램을 퇴치할 안철수연구소의 V3 365 클리닉을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이번 첫 편은 처음 설치에서부터 기본 검사 과정 등에 대한 간단 사용기입니다. 
최근에 야동(야구 동영상)을 많이 봐서 그런지 컴터가 온통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있더라구요. ^^;;



http://v3clinic.ahnlab.com/v365/nbMain.ahn 

사실, 그동안 저도 무료로 나눠주는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었긴 한데, 
아무래도 제대로 된 백신 역할을 못 해주더라구요. 예전에 안철수연구소에서 무료로 배포했던 백신 프로그램을 쓴 후, 이번엔 대학생기자로서 V3 365 PC주치의 프로그램을 사용해보게 되었답니다.

물론 안철수연구소에서도 무료로 배포해 주는 V3 Lite, 사이트가드 등 무료프로그램이 많으니, 개인의 취향에 따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V3 365 PC주치의 서비스에 대한 간단한 특징을 보면, 1년동안 무료로 컴퓨터를 수리해주고, 기타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http://v3clinic.ahnlab.com/v365/nbMain.ahn 

다운로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으니, 한번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V3 365 PC주치의의 가장 큰 장점은 1년 동안 무제한으로 원격 지원 컴퓨터 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프로그램 소개에 대한 짧은 글을 읽어보는 동안,  
컴퓨터 바탕화면에 V3 아이콘이 생성되었습니다. 


뭔가... 벌써부터 남들과 다른 포스를 풍기고 있네요... 


아이콘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세부 사항을 간단히 알아보자구요! '
Home' 탭을 누르면 크게 빠른 검사와, 컴퓨터 최적화 검사로 나눠진답니다. 빠른 검사를 통해, 기존에 오염되어 있던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를 치료해주고, 컴퓨터 PC 최적화를 통해, 기존에 컴터에 쌓여있는 노폐물들을 제거해 준답니다


세부적으로 'PC검사'를 보면, 
빠른 검사가 있고, 정밀검사가 있는데,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정밀검사를 하는 것도 좋겠지요.^^: 


그 다음 메뉴는 PC튜닝으로,  
기존의 컴퓨터를 작업을 할 수 있는 최적 상태로 만들어주는 작업이라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기존 컴퓨터의 용량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며, 불필요한 기록들을 지우니, 한번쯤 사용해 본다면 좋겠죠?^^: 


다음 메뉴는 최근 불거진 개인정보보호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파일의 경로를 깨끗하게 지워주는 메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나의 정보를 깨끗하게 없애준다고 하니, 꼭 한번쯤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 메뉴는 외부에서 들어오는 해킹을 차단하는 역할을 합니다. 
물론 개인 PC에 외부로부터 해킹이 들어올 확률은 낮겠지만, 혹여나 내 소중한 정보가 유출 될 수 도 있으니, 가끔 유념하여 사용해도 나쁘지 않겠죠? 


다음 메뉴는 인터넷 하드로, 
컴퓨터에 있는 중요 정보를 인터넷 하드에 저장함으로써 백업하는 것입니다.  

여기까지는 V3 365 클리닉의 기본적인 사항입니다. 
그래도 매우 훌륭하죠?^^: 다음 글에는 원격 사용 후기, 타사 제품과의 성능 비교 등의 자료를 올리겠습니다. Ahn

대학생기자 김광연 / 중앙대 경영학과
꿈꾸는 당신을 위한 초석 Red-Bricks가 되어드리겠습니다. 제가 가진 열정과 노력으로 세상의 모든 일은 이룰 수 없지만, 무엇인가는 이룰 수 있을 것이라 믿으며 어제보단 오늘이, 오늘보단 내일의 모습이 더 나아짐을 꿈꾸며 오늘도 한걸음, 세상을 향해 발디뎌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