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랩人side/안랩!안랩인!

안철수연구소 신입사원에겐 특별한 것이 있다?


안녕하세요 B군입니다.
안철수연구소 공채 6기로 당당하게 입사한 새내기를 소개할까 합니다.
(10년 후 안랩의 전설이 될 것입니다.) 

작년 종무식 때 어색하게 춤추던 그들도 이제는 회사가 익숙해진 듯 카메라 앞에서 편안한 웃음을 지어 보였습니다.  
'우리 결혼했어요'의 속마음 인터뷰를 뛰어넘는 신입사원들의 솔직담백한 인터뷰!
지금부터 만나보시죠. 


공통 질문
1. 나는 이런 이유 때문에 안랩에 입사하기를 원했다.
2. 이것만은 안랩에서 내가 최고일 것이라 생각한다. (개인기, 특기)
3. 나는 앞으로 이러한 안랩인이 되고 싶다.
4. 선배들에게 부탁하고 싶은 말


이정신 / ASEC 대응팀


1.
몇 년 전 우연히 버퍼 오버플로우 공격을 하는 소스를 접했는데, 당시 한창 프로그래밍에 심취해 있었습니다. 그 소스 속에 담긴 원리를 하나하나 풀어나가는데, 컴퓨터의 원리 자체가 전부 담겨 있어서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때부터 정보보호 분야에 흥미를 느껴 구루(Guru)를 꿈꾸며 정진해오다가, 자연스럽게 고수들이 모인 안랩으로 인연이 닿은 것 같습니다. :-)


2.
최고의 정보보호 전문가가 되려는 열정!


3.
정보보호의 Guru라는 꿈을 잃지 않는 뜨거운 가슴!
정보보호의 핵심을 꿰뚫는 차가운 머리!
더하여, 언제나 자신의 부족한 점을 돌이켜보며 자기개발을 소홀히 하지 않는 안랩인이 되고 싶습니다.


4.
정보보안 기업의 특성상 작은 일 처리 하나가 조직에 큰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아직 풋내기인 제가 선배님들의 명성에 먹칠을 할까봐 걱정이 많이 됩니다. 앞으로 많이 지켜봐 주시고 잘못한 점이 있다면, 바로 바로 말씀해주세요^^



김은택  /  보안기술팀

1.
대한민국의 방패가 세계의 방패로!

안철수연구소야말로 우리나라의 유일한 IT 방패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무거운 책임을 지고 국가의 IT 보안과 국내 기업들의 IT 보안을 지켜낼 수 있어야 합니다. 저는 안철수연구소에서 우리나라를 지키는 힘뿐만 아니라, 세계도 지킬 수 있는 힘을 키우고 싶었습니다. 입사 전에 있었던 DDoS 공격을 보면서 우리나라를 지킬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야겠다고 다짐했고, 입사하기를 원했습니다.

2.
죄송합니다, 이건 정말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 ㅠ


3.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작은 일이라도 잘하는 안랩인이 되고 싶습니다.


4. 더욱 발전하는 모습 기대해주세요 ^^ 



이영주 / 서비스개발팀


1.
군대에서 전산장교로 복무하면서 바이러스, 악성코드로 인해 여러 가지 피해를 경험했습니다. 3개월 동안 작성했던 엑셀 자료가 바이러스로 인해 순식간에 사라져 복구하는 데 며칠 동안 고생하는 것을 보면서 누군가는 이런 피해를 줄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런 저의 작은 바람을 펼쳐 보고자 안철수연구소에 지원했습니다.

2.
제가 최고라고 할 수는 없지만 대학교 때부터 틈틈히 기타를 배워 왔습니다. 연습을 자주 못해서 실력은 정체되어 있지만 기타를 좋아하는 것만큼은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안랩의 핵심가치를 배우면서 지금 저에게 가장 필요한 가치는 끊임없는 자기개발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군에 3년 간 있다 보니 빠르게 변해가는 IT 트렌드에 뒤쳐져 있는 부분이 많습니다. 끊임 없이 배우고 연구해서 IT 트렌드를 주도하는 사람으로 성장하겠습니다.

4. 
팀 선배님들이 매우 잘 챙겨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을 먼저 전하고 싶습니다. 하나에서 열까지 부족한 것 투성이지만 빨리 업무에 적응해서 조금이나마 팀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앞으로 저의 많은 실수로 인해 답답하시겠지만 조금만 참고 인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김세일 / 기술기획팀


1.
공익을 위해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고 발휘하는 안랩의 이미지가 매우 좋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우스갯소리지만 안랩에 면접 보러 간다고 부모님께 말씀드리니 다음날 주식을 사셨더라고요. 앞으로 제가 맡은 업무를 잘함으로써 부모님의 경제력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 

2.
최고가 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되지만 하나 뽑는다면 스노우보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올해가 13년째인데 아직 본격적으로 라이딩을 못해 몸이 근질근질한데, 저랑 같이 가시고픈 분은 연락 주세요. ^^

3.
팀을 이루어 업무를 진행하는 만큼 팀원들과 원활한 의사소통과 협업을 할 수 있도록 분위기 메이커 역할과 새로운 일에 호기심을 갖고 배우는 자세로 임하는 안랩인이 되고 싶습니다.

4.
안랩에 필요한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선배님들의 많은 격려와 관심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업무적으로 부족한 스킬은 최선을 다해 배우겠습니다. 또한 업무 외적으로도 선배님들의 관심을 기다리겠습니다. 예를 들어 맛있는 거요?

 

김대훈 / 시스템솔루션팀


1.
안랩은 보안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최고의 보안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2.
스쿠버 다이빙!! 이 외에도 많은 레저 스포츠를 배울 계획입니다.

3.
친구, 선∙후배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 ‘역시 안랩인이구나!’라는 말을 듣을 수 있는 사람.

4.
처음이라 많이 부족하고 서툴겠지만, 초심을 잃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지도 편달 부탁드립니다.

 

이주석 / 분석1팀


1.
아무것도 모르던 어린 시절, 컴퓨터 천재 빌 게이츠의 이름만 보고 컴퓨터에 환상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어릴 때 안철수 교수님의 휴먼 다큐멘터리를 시청하고 막연하게 컴퓨터 보안에 관한 일을 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보안 동아리에서 활동하고 보안 연구실로 진학하면서 꿈을 이어갔고, 진로를 생각하면서 이왕 할 거면 우리 나라에서 제일 가는 보안 기업에서 우리 나라에서 제일 가는 보안 전문가들과 일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2.
몸이 튼튼한데다가 승부욕이 강하고 끈기가 있어서 오래 달리기만은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 자신이 있습니다. 중3 이후로 참가했던 중장거리 달리기에서 1등을 놓친 적이 거의 없습니다. 또 달리는 것을 좋아하기도 하는데 예전에는 뛰다가 힘들면 악으로 달렸는데 요새는 오래 달리다 보면 고통이 쾌락으로 바뀔 정도입니다.

3.
안랩이 지향하는 전문성과 인성, 팀웍을 갖춘 A자형 인재는 개인적으로도 추구하는 인간상이고, 안철수연구소의 핵심 가치인 자기 개발을 위한 끊임 없는 노력과 존중과 신뢰, 약속에 대한 책임감도 갖추고 싶은 덕목입니다. 회사의 발전을 위하여 열심히 노력하고 그 과정에서 나 자신도 사회에 필요한 보안 전문가로 성장하고, 더 나아가서는 조금이나마 국가와 사회에 이바지하고 싶습니다.

4.
기대감과 설렘, 약간의 무서움, 만감이 교차하는 가운데 안철수연구소를 통하여 사회에 첫 발을 내딛게 되었습니다. 안철수연구소의 분석1팀은 학교라는 알을 이제 막 깨고 나온 제가 사회에서 처음 만난 사람들입니다. 아직 어리바리하고 모든 게 낯설지만 길지 않은 시간을 보내는 동안 정말 많이 배웠고 다들 매우 잘해 주시는 것 같습니다. 일하고 싶던 회사에서 좋은 분들을 만나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많이 배워 팀에 힘이 되겠습니다.


최유나 / 보안기술팀


1.
직장이 단지 돈을 버는 곳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적절한 보상과 함께 발전하고 성장하는 분위기 속에서 하는 일에 대한 사명감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곳으로서 안랩은 최고의 직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랫동안 쌓인 노하우와 높은 전문성의 인적 자원을 갖춘 안랩에서 많이 배우면서 함께 성장하면 좋겠습니다.

2.
특기는 아니지만, 시간이 생기면 집에서 베이킹(Baking)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다만, 맛은 확답하지 않겠습니다!!

3.
고객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줄 수 있는, 끊임없이 배우고 실천하는 개발자로서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는 안랩인. 그리고 좋은 사람들과의 즐거운 분위기에서 함께 성취해나가는 안랩인.

4. 
팀에 합류한 지 한 달도 안 됐지만, 정말 배울 것이 많고, 정말 엄청난 내공(?)과 전문성을 가진 분들이 많은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하루하루 갈수록 작아지는 느낌…) 느끼는 만큼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 잘 봐주시고,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

 

최종욱 / 어플라이언스개발팀


1.
저의 전공을 살릴 수 있는 곳이 안철수연구소라고 생각했습니다. 평소 보안과 임베디드 시스템에 관심이 많았는데, 안철수연구소에서 네트워크 보안 장비를 만든다는 것을 알게 되어 입사 지원을 하였습니다.

2.
잘하는 것보다 잘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업무에서는 맡은 일을 마무리하기 위해 끝까지 노력하고, 취미 생활에서는 새로운 것들을 배우기 위해 노력합니다. 항상 노력하고 배우는 마음가짐이 저의 특기입니다.

3.
안철수연구소는 아직도 발전 중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계속해서 발전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할 것이며, 대한민국에 안전한 IT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는 유능한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4.
이제 사회에 첫걸음을 내딛었습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고 배울 것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가르침을 주시어 훌륭한 안랩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2010년 안랩인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안랩 공채 6기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