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속으로

안랩이 슬기롭게 27번째 생일을 기념하는 방법 in 메타버스

안랩이 슬기롭게 27번째 생일을 기념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대학생 기자단 Inside Editor 이경민입니다.

2021311, 안랩이 창립 27주년을 맞아 메타버스 기반의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따로 또 같이 함께하는 가치비대면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참고로 안랩의 창립일은 1995315일입니다. 매년 창립기념일은 휴일(!)이기 때문에 앞서 행사를 진행했다고 하네요!) 

게더타운 내의 안랩월드에는 크게 [공항 라운지-비행기-판교-안랩 사옥] 이렇게 4개의 주요 공간이 구현되어 있으며, 공항 라운지에서 비행기를 탑승한 후 판교역에 하차해 안랩 사옥으로 이동하는 동선입니다. 

대학생 기자인 제가 안랩월드를 직접 다녀와 보았는데요, 국내 최고의 정보 보안 기업의 사람들은 어떻게 창립기념일을 축하하는지 함께 보실까요?

 

 

1. 공항 라운지에서 비행기 타기!

안랩월드에 접속하면 처음으로 둘러볼 수 있는 공간은 공항 라운지입니다! 1층과 2층으로 나뉘어져 있고, 실제 공항처럼 벤치와 게이트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 안랩월드를 둘러보며 수행해야 할 미션들과 숨겨진 보물도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되는데요? 😊

이벤트를 확인 후 게이트로 들어가 비행기로 이동합니다.

 

판교로 가는 비행기와 비행기에서 내리면 보이는 메타버스 판교의 모습

기내로 들어온 모습입니다. 실제 비행기를 탑승한 것처럼 좌석들이 배치되어 있었고, 비행기 소리도 함께 들려서 현장감이 느껴졌습니다.

 

2. 판교에 도착했어요!

앞쪽으로 이동하니 출구가 보였습니다. 출구를 통해 밖으로 나오니 안랩 사옥이 있는 판교에 도착했네요! 비행기에서 하차한 후 조금만 이동하면 안랩 사옥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가는 길 중간에 보물 상자가 있어 열어보았는데요, 아쉽게도 꽝이네요^^; 안랩 사옥의 건물 입구 주변에 있다는 힌트를 바탕으로, 진짜 보물 상자를 찾아서 안랩 사옥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3. 안랩 사옥을 소개합니다

1층 살펴보기

드디어 안랩 사옥으로 입장했습니다! 좌측 상단의 사진을 보시면 안랩 사옥 공간을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1층을 둘러보았습니다. 실제 안랩 사옥의 스페인 계단이 실감 나게 구현되어 있어 가상공간이지만 정말 안랩 사옥에 온 느낌이 들었습니다. 😊 1층 스페인 계단에는 영상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이미 많은 임직원분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계셨습니다! 저도 자리에 앉아 영상을 시청해 보았습니다.

’27살 친구들의 솔직 담백 생일 썰 영상에서는 창립 27주년을 맞아 안랩과 동갑이 27살의 연구원이 출연했는데요, 안랩의 27주년 의의에 대해 설명하고, 강석균 대표님 인터뷰 및 밸런스 게임 등이 진행되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강석균 대표님은 마지막으로 보안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우리가 진정한 보안 리더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최신 기술 트렌드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새로운 환경 변화에 두려움 없이 매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창립 27주년 축하합니다.”라며 소감을 밝혀주셨습니다.

 

2층 구경하기

2층으로 올라가 보기 전! 아까 판교에서 얻은 힌트를 기억해 보물을 찾았습니다! 🎉 세 가지 미션 중 하나를 수행했네요. 보물 상자를 열어보니 우측 상단의 이미지를 볼 수 있었습니다.

문제의 답을 다들 눈치채셨나요?😊 , 맞습니다! 정답을 채워넣으면 안전해서 더욱 자유로운 세상‘More Security, More Freedom’이라는 안랩의 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와 27살 안랩 History 영상을 시청하였습니다. 해당 영상은 오랜 기간 안랩에 근무하신 임직원분들이 등장하여 그동안의 안랩의 역사를 소개했는데요, 특히 안랩이 최근 2018 평창 올림픽 행사에 대해 정보 보안 대응을 맡았었던 사실을 영상을 통해 알게 되어 인상 깊었습니다! 모르고 있던 안랩의 역사와 발자취를 알게 되니, 안랩이 우리나라 대표 보안 기업임을 더욱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미션 수행을 위해 안랩 가치관 연구소 가치할랩으로 이동했습니다. 

 

안랩 가치관 연구소 '가치할랩'

안랩 가치관 연구소 가치할랩’ 1관입니다. 1관에서는 직장 생활 유형으로 알아보는 2022 안랩인 성격 탐구생활과, 제품 응원 메시지, 동료에게 감사 인사 전하기 등의 콘텐츠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안랩 가치관 연구소 가치할랩’ 2관에서는 안랩의 ESG경영과 사회공헌을 위한 노력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밀알복지재단의 준수네 가족 영상을 시청한 후 키오스크를 통해 응원하기, 최근 5년간 안랩의 기부 스토리, 그리고 낱말 미로 통과하기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낱말 미로를 통과하기 위해서는 어떤 단어를 거쳐가야 할까요?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안랩인이 만들고자 하는 사회, 바로 함께 살아가는 사회에 기여한다입니다! 이 문장은 안랩의 존재 의미이기도 합니다.

 

안랩 가치관 연구소 가치할랩의 마지막으로 3관에 입장했습니다. 3관에는 임직원 콘텐츠 공모전이 열리고 있네요! ‘우리가 꿈꾸는 안랩’, ‘안전해서 더욱 자유로운 세상라는 주제로 임직원과 자녀 분들이 참여해 다양한 그림과 영상을 출품해줬네요.

각자 그림을 둘러보며 각자 마음에 드는 그림에 하트를 남길수도 있었고, 하트를 가장 많이 받은 그림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그리고 참가상까지 시상의 기회도 열려 있었습니다!

 

안랩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 OX 퀴즈존!

안랩 가치관 연구소 가치할랩’ 1관부터 3관을 모두 둘러보고 나니, 다음 공간으로 OX 퀴즈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퀴즈 문제들의 답은 무엇인지, 오답노트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

1. 안랩 27주년 창립 기념일은 3월 11일이다. (정답: X -> 안랩의 창립 기념일은 3월 15일이죠!)
2. 올해 슬로건은 Compose the next with X 에서 ‘X’가 의미하는 것은 everything 이다. (정답: O)
3. 안랩은 1995년 3월 15일에 10명으로 시작을 했다. (정답: X -> 1995년 3월 15일에 시작한 것은 맞지만, 10명이 아닌 5명으로 시작했습니다.)
4. 창립 27주년 이벤트 ‘따로 또 같이 함께하는 가치’는 ‘유니버스’에서 진행된다. (정답: X -> 지금 저희가 접속해 있는 환경은 ‘유니버스’가 아닌 ‘메타버스’입니다.)
5.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함께 살아가는 사회에 기여한다.”는 우리의 존재 의미이다. (정답: O)

오늘 안랩월드를 열심히 둘러보았다면, 충분히 맞힐 수 있는 난이도의 문제들이었던 것 같습니다. 😊

 

떠나기 전 사진으로 남겨요, 포토존!

OX 퀴즈 문제를 모두 풀고 나오니 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이 있는 공간에 도착했네요! 저도 한 번 포토존 앞에 서서 포즈를 취하며 기념사진을 남겨 보았습니다. 📷

포토존을 인증하는 곳에는 많은 임직원분들이 인증샷을 남겨주셨어요! 

 

메타버스로 만나본 27살 안랩!

오늘 경험한 안랩월드는 각 공간들이 실제처럼 실감 나게 구현되어 있어서 현장감을 느낄 수 있어 좋았고, 다채로운 이벤트와 콘텐츠가 함께 준비되어 있어서 둘러보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안랩월드를 즐기고 계신 많은 임직원분들을 보며 이러한 느낌을 저만 느낀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임직원분들은 이번 창립 27주년 행사에 대해 오랜만에 즐거운 경험을 했다. 앞으로도 이런 신박한 이벤트들을 많이 경험할 수 있으면 좋겠다”, “회사를 디테일하게 재구성 해놔서 돌아다니는 재미가 있었다등의 코멘트를 남겨주셨습니다.

또한 다양한 미션들을 흥미롭게 수행하며 대학생 기자단 신분인 저로서는 모르고 있던 안랩의 모습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갈 수 있던 기회였기에, 기억에 남을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국내 최고 정보 보안 기업 안랩의 창립 27주년 온택트 행사 취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