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자이벤트

V3 21살 생일 기념 이벤트에 초대합니다


1988년부터 여러분들의 PC를 든든하게 지켜온 V3가 6월로 21살이 되었습니다. 사람으로 치면 청년으로 성장한 것입니다.

지난 21년동안 여러분들의 많은 사랑과 성원에 힘입어, 이제는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를 대표해 세계 각국에 수출 중인 글로벌 백신 소프트웨어로 성장을 했습니다. V3를 사용해 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기서 잠깐~! V3의 탄생 비화

V3는 1988년 6월 당시 의대 박사 과정에 있던 안철수 박사(현 KAIST 석좌교수)가 세계 최초의 컴퓨터 바이러스인 ‘브레인’을 치료하기 위해 개발한 것이다. 안철수 박사는 우연하게 자신의 컴퓨터에 감염된 브레인 바이러스를 컴퓨터 언어로 치료한 후 친구의 권유로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는 검사 및 치료 소프트웨어를 하루 밤 사이에 만들어 ‘백신(Vaccine)’이라 이름 붙였다.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를 백신 소프트웨어라고 부르게 된 것은 이 때부터로, 고유 명사가 제품 전체를 의미하는 보통 명사로 확장된 경우이다. 이후 '백신2'가 개발되었고 브랜드 이름이 ‘V3’가 된 것은 미켈란젤로 바이러스의 기승으로 대중적 인지도를 얻은 1991년이다. V3는 1988년 탄생 이후부터 개인들에게 줄곧 무료백신을 제공 중인데 현재는 V3 Lite로 21년째 이어지고 있다.



V3 탄생 21주년을 맞아 21년간의 추억을 되돌아보고 싶은 마음에 "V3와 함께한 추억"  블로그이벤트를 마련하였습니다. V3를 사용하면서 겪었던 에피소드, V3와 관련된 사진 등을 전해 주세요.

총 21분을 선정하여 7월 중순경 출시되는  개인용 유료 통합백신 V3 365 클리닉 (차기 버전) 패키지를 선물로 드립니다. 아울러 PC나 휴대폰의 전자파를 차단하는 V3 골드스티커를  참가하신 모든 분들에게 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V3 21살 기념 이벤트] 

# 응모기간 : 2009년 6월 5일(금) ~ 6월 28(일)


# 응모방법 : V3를 사용하면서 겪은 에피소드, V3와 관련된 사진을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 한 후 트랙백을 걸거나, 댓글(에피소드의 경우)을 달아주세요. 

예시)  V3 생의 절반을 함께한 고객의 충고 
         건강검진처럼 PC검진도 필요합니다. 
        
V3 별난 사진전

# 기념상품 
  - 추억상 (21명) : V3 365 클리닉 패키지
  - 참가상 (전원) : 전자파 차단 V3 골드스티커




# 당첨자 발표 : 7월 1일(수)
- 당첨자 발표가 7월 3일 (금) 로 지연 되었습니다. 미리 공지하지 못한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