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안라이프/리뷰&팁

화끈한 여름 휴가를 도와줄 유용한 앱 10선

7월의 내리쬐는 햇볕아래 2012년의 여름휴가철이 다가왔다. 바다로 산으로 계곡으로 휴가를 떠나는 독자들을 위해 휴가 출발부터 도착까지 알아두면 유용한 애플리케이션 10선을 준비해보았다.

 

AM 07:30         휴가출발 전!

행선지를 결정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휴가를 떠나는 도중 뇌리를 스치는 불길한 예감이 엄습하는 적이 한두 번이 아니다. 꼭 챙겼어야 했을 물품들을 집에다 두고 온 것이다. 1주일의 휴가인데, 이미 버스를 타버렸는데, 한여름에 냉장고 밖에 꺼내놓은 김치가 생각난다면? 상상만 해도 휴가를 마치고 오는 발걸음이 무거울 것이다. 그래서 준비했다! 휴가 출발 전 꼭 챙겨야 할 준비물, 정리해야 할 일 등을 꼼꼼하게 체크해주는 애플리케이션 여행준비 앱(안드로이드)”건망증도우미(애플)”이다. 챙겨야 할 물품들이 목록화되어있으며 사용하기 편리하여 간단한 조작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여행준비앱은 녹음기능도 제공하고 있어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AM 09:00        휴가출발!

위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준비물을 빠짐없이 챙겼다면 이제 즐거운 휴가를 떠나보자! 즐거운 마음으로 자가용에, 버스에, 기차에 몸을 실었는데 주차비가 걱정되는가? 또, 다시 돌아올 버스와 기차를 예매하지 않았는가? 그럴 때를 대비하여 준비해보았다!

1)     자동차 이용 시!

첫 번째! 휴가철에는 어디서나 자동차가 많이 밀집되어 있다. 휴가지에 자동차가 몰리다 보니 크고 작은 사고가 나기 마련이다. 사고가 났는데 내 자동차에 블랙박스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얼마나 앞이 깜깜할까? 말 그대로 블랙이다. 블랙. 이를 위해 휴대폰 용 블랙박스 앱 블랙박스 포 T을 준비했다. 이 앱은 주차 시에 분리해야 한다는 점과 7000원의 유료결제라는 단점이 있지만, 주행 시에는 T맵과 연동하여 블랙박스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블랙박스를 갖추지 못한 사람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앱이다! 블랙박스 포 T맵을 이용하여 혹시 일어날지 모를 사고에 대처하자!

 

PM 02:00        휴가지 도착!

  자 자동차 사고가 나지 않고 무사히 목적지에 도착했다. 이제 주차를 해야하는데…………?주차장이 만석이다. 그리고 주차비는 또 왜 이렇게 비싼가? ㅠㅠ 이때 휴대폰을 들고 마켓에서 이 단어를 검색한다. “주차어디?” 이 앱은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공영, 민영 주차장들을 표시해준다. 시간당 가격과 위치를 상세하게 표시해 준다. 돈도 절약하고 시간도 절약하고. 상쾌한 휴가를 위해서는 꼭 필요한 앱이다. 아이폰은 "전국무료주차장"이라는 앱이 있다. 




2)     대중교통 이용 시!

 주차문제, 주유비 걱정에 기차를 이용하기로 결정한 당신! 절약과 함께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아주 멋진 휴가인이다. 그러나 이러한 예쁜 마음씨에도 불구하고 출발과 동시에 돌아오는 차량을 예약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떠오른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기차는 Korail”을 검색한다! 실시! 이 앱의 경우 전자결재를 지원하기 때문에 그 자리에서 카드번호와 비밀번호가 있으면 5분안에 결재가 가능하다. 이동 중이라 안절부절못할 필요가 없고 일정에 맞는 차편도 검색이 가능하기에 아주 유용한 앱이다.



PM 3:00         휴가지 도착 후 출출할 때!

 기쁜 마음으로 휴가지에 도착하여 음식을 해먹기로 했다. 오늘의 메뉴는 해물탕! 가족들에게 자기가 준비하겠다며 큰소리를 떵떵 쳐놨는데 이게 웬걸 적어놓은 해물탕 레시피를 두고 왔다. 이럴 경우에는 만개의레시피앱을 추천한다. 이 앱은 사용자들이 직접 작성한 조리과정이 상세하게 나와 있다. 큰소리쳐 놓은 당신의 어깨에 더 힘을 실어 줄 것이다. 또한 휴가철이 아니더라도 집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좋은 앱이니 꼭 사용해보길 바란다.

 


도착하고 나니 너무 힘들어 음식을 사 먹기로 결정했다면? 먹고 싶은 음식은 정했는데 생소한 휴가지에서 위치를 찾을 수 없다면? 이 때는 스마트다이얼을 사용하길! 용량이 크다는 단점이 있지만, 휴가철 한철을 사용하기엔 아주 유용한 앱이다. 이 앱은 키워드를 검색하면 해당 검색어에 해당하는 장소가 표시된 지도와 함께 전화번호를 알려준다. 114를 이용하는 정보료도 아낄 수 있는 경제적인 앱이다!

 



PM 4:00         식사 후 계산할 때!

식사를 마치고 지갑을 꺼냈는데 두둥. 현금이 없다. 더군다나 식당의 카드결제기가 고장이 나서 카드결제를 이용하지 못한다. 이럴 때 아주 유용한 앱인 뱅크 & 세이빙이 있다. 이 앱은 현재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ATM기의 위치를 표시해주는 앱이다. 단순히 식사비용이 아니라 휴가철 현금이 필요한 때가 많은데 그럴 경우에 사용하면 아주 좋을 것 같다. 아이폰은 "K.atm"이 있다. 

 



 

Emergency!         응급상황 시!

식사를 마치고 가족들과 함께 바닷가로 물놀이를 떠났다. 즐겁게 물놀이도 하고 모레 찜질을 하다가 따가운 햇볕에 화상을 입었다. 주변을 둘러봐도 병원은커녕 약국도 보이지 않는다. 걱정하는 가족들을 안심시키고 상처도 서둘러 치료하고 싶다면 “1339” 앱을 사용해라! 이 앱은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하며 응급의료정보(이하 119)에서 관리하는 실시간 응급실 병상정보 및 응급의료기관 정보, 관할 119연결, 자동심장충격기(자동제세동기, AED) 위치정보, 증상별 응급처치 요령, 독극물의 특성 및 처치요령 등이 동영상, 이미지, 문자 형태로 제공된다.

 



휴가를 보내는 시간순서를 따라서 앱 10선을 소개해 보았다. 필자의 휴대폰이 안드로이드 기반이라 아이폰을 이용한 앱은 많이 소개하지 못한 점 아이폰 유저들께 심심한 사과를 드린다ㅠㅠ. 또한 위 앱들은 사용자 평이 우수하거나 사용하는 유저가 많은 앱들을 위주로 선택하였다는 점을 밝혀둔다.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되면서 휴가철에도 스마트폰이 빠질 수가 없다. 간단한 조작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앱들이니 소개된 앱들을 사용하시고 휴가를 경제적이고 또 행복하게 보내시길. Ahn